조회수 2
부산시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문동민)는 2026년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5층 혁신홀에서 5주기 정기평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5주기 정기평가 3년차에 해당하는 센터의 시설장 및 생활복지사 등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나누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실시됐다.
문동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센터마다 평가에 대한 걱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김연순 교육위원장(좌천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을 비롯해 각 영역별 역할을 맡은 위원들의 수고와 헌신이 담긴 교육인 만큼 평가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믿고 교육에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연순 교육위원장은 “교육위원들이 이해하기 쉽고 핵심적인 필수 항목 중심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센터가 만족스러운 평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영역별 교육에 참석한 종사자들은 집중해서 메모를 하거나 사진을 촬영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을 마친 한 종사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핵심을 짚어주는 교육 덕분에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며 “가능하다면 컨설팅도 신청해 평가를 잘 받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항상 부산시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센터들을 위해 헌신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칼럼] 이번 보건복지위원회 증액 의결은 ‘당연한 잘한 결정’, 본회의에서 반드시 확정되어져야 한다.](https://jiasen.kr/wp-content/uploads/예산1-350x23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