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제10회 지역아동센터의 날」 열려,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최한 「제10회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가 2025년 9월 27일(토) 11시에 한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케이팝 렌덤공연팀이 열렬한 환호 속에 「지역아동센터의 날」 축하 기념 공연을 펼쳤다. 이어서 지역아동센터 발전과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수고한 종사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오영훈 도지사와 김광수 교육감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더불어 묵묵히 현장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은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개회식 이후 참석 아동·청소년들은 학년 별 다양한 경기와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활동 등으로 각자의 재능과 기교를 뽐냈다. 행사가 마무리되는 언저리에는 시상식을 가졌고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던 경품 추첨 시간을 가졌는데,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는 함성과 쾌재 소리는 행사에 참여한 이들로 하여금 참가의 재미를 한껏 느끼게 했다.

올 초에 개최하기로 예정되었던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는 대통령선거 관계로 연기되어 아이들 마음속에 아쉬움의 흔적을 남겼었다. 하지만 성황리에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아쉬움의 흔적을 깨끗이 지워내는가 하면 오히려 다음 해를 기다리게 만드는 흥을 자아내기도 했다.

행사를 위해 제주 전지역에서 자기 자식 마냥 한명 한명 달래고 도닥여 노란색 차량에 아이들을 태우고 데려오는 선생님들을 볼 수 있었는데 그들의 발걸음과 미소에서 건강하고 밝은 제주의 미래를 볼수 있었다.

노란색 차량들을 보면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할 권리를 보장해 주기 위해서라도 사랑의 열매와 더 많은 후원 기관들이 어린이 통학차량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가져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게 된다.

한편, 어린이 통학차량은 지역아동센터 등·하원 시와 외부프로그램과 문화체험·활동 등에 활용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