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89

2025.9.10(수) 키자니아에서 한컷
평택꿈터지역아동센터, 평택성동신협 후원으로 서울 ‘키자니아’서 직업체험 실시.
평택꿈터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순덕)는 지난 9월 10일 수요일, 평택성동신협(이사장: 장수웅)의 후원으로 서울에 위치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를 방문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평택꿈터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종사자 총 25명이 참여했다. 아동들이 긍정적인 자아와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지역아동센터와 신협이 결연을 맺고, 신협 임직원이 멘토가 되어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키자니아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 장터 체험 등 경제관념을 키우는 활동은 물론, 경찰관. 소방관. 의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간접 체험하며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순덕 평택꿈터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지원해주신 평택성동신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신협 관계자(맹주연)는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올바른 진로의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의 미래를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칼럼] 사회복지시설 인건비 100% 달성, 지역아동센터도 함께 가야 한다](https://jiasen.kr/wp-content/uploads/KakaoTalk_20250927_172249815_02-350x250.jpg)

![[아동복지-이관 없다.] 아동복지 정책 확대 공감…아동사무 이관 논의는 “없다”](https://jiasen.kr/wp-content/uploads/정부조직개편-이관없다-350x250.jpg)












![[지아센뉴스] 기자 대상, 2차 보도자료 작성 실무 줌교육 실시](https://jiasen.kr/wp-content/uploads/지아센-교육-350x250.png)





















![칼럼] 아동복지를 ‘양성평등’의 틀에 가두는 것은 맞지 않다.](https://jiasen.kr/wp-content/uploads/55-2-350x2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