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6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8개 센터에서는 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 지원으로 2025년 8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찾아가는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과 청소년들이 신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와 체육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체 발달뿐만 아니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아이들이 프로그램 진행자가 설명하는 것을 들으며 활동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진행자는 놀이체육 활동이 아이들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협력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과정에서 자신감도 키우고, 팀워크를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금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특히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협력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찾아가는 놀이체육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금산군 아동청소년 자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회성 프로그램이지만, 정미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지속적으로 이어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