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 성료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승규)는 지난 10월 25일 개최된 ‘2025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가 시민과 복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시민이 함께 만드는 나눔의 장’을 주제로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됐다. 평택시 내 사회복지기관·단체 및 후원 기업 등 55여 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1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해 체험·공연·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축제는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으로 막을 올렸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윤리선언문 낭독이 진행됐다.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의장, 홍기원·이병진·김현정 국회의원, 김재균 도의원 등이 참석해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최승규 회장은 대회사에서 “나눔문화축제는 평택의 사회복지기관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함께 만들어낸 명실상부한 평택의 대표적인 사회복지축제”라며 “현장에 함께해주신 분은 물론 멀리서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기념식에 이어 체험·홍보 부스 운영, 에코플로깅, 공연팀 무대, 시민참여 이벤트가 펼쳐졌다. 각 기관이 운영한 체험·홍보 부스는 시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역 사회복지시설 소속 공연팀과 동아리들의 무대 공연도 이어졌다.어울마당 공연팀중 대상은 평택서부노인복지관,  최우수는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우수는 에바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명예를 차지하였다.

행사장에서는 ‘먹거리장터’와‘나눔 바자회’도 함께 열렸다. 이날 발생한 수익금은 시 내 사회복지기관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기금’으로 전액 배분될 예정이다.협의회는 향후에도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눔과 연대의 문화를 확산하고, 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