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6
완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오미숙)는2025년 12월 12일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완주군 지역아동센터 사물놀이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완주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 행사로, 아동·학부모·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무대에 오른 아이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사물놀이 실력을 마음껏 펼치며, 힘찬 장단과 열정적인 연주로 관객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호흡하는 무대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안겨주는 뜻깊은 시간으로 이어졌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아이들이 무대에서 보여준 밝은 에너지와 감동이 고스란히 전해졌다”며 “이번 발표회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완주군을 만들어 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미숙 완주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은 “교육발전특구 지원사업과 연계해 아이들이 정성껏 준비한 사물놀이를 무대에서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발표회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현재 13개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며, 400여 명의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과 문화·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칼럼] 이번 보건복지위원회 증액 의결은 ‘당연한 잘한 결정’, 본회의에서 반드시 확정되어져야 한다.](https://jiasen.kr/wp-content/uploads/예산1-350x23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