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방학맞이 ‘포인트시장’ 운영…아동 자율성과 성취감 높여..

2025.7.24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가 아동들의 여름 방학식을 맞아 아동들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르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포인트시장’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인트시장은 아동들이  1학기 동안 센터 생활 중 쌓은 포인트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장터 형태의 체험활동으로, 인사잘하기, 학습 태도, 독서등 일상 속에서 실천한 바람직한 행동에 대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직접 구매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센터 측은 사전에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통해 희망 선물을 준비했으며, 아이들은 스스로 선택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성취감과 주체적인 선택의 기쁨을 동시에 느꼈다.

전주동산센터장은  “아이들이 포인트시장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포인트시장은 매년 방학식 날 연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긍정적 행동과 성장을 촉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후 돌봄과 함께 교육·정서·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시장에서 선물을 고르는 아이들 모습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