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2024년 10월 21일

경남 지역아동센터. 2024년 몸도튼튼 마음도 튼튼 꿈나무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하다.

경남도내 총 70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새터민가정 등 총 2200여명 참여했고, 세대를 이어 사회공헌을 하는 경남  창원시의  종합병원 한마음병원이  개원이후  해마다  소외 아동들을 위해  창원보조경기장에서 2024. 꿈나무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했다. 12일 열린 체육대회는 1994년 개원 해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행사를 올해 개원 30주년에도 어김없이 개최 해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창원 한마음병원 , 상남한마음병원  그랜드 […]

경남 지역아동센터. 2024년 몸도튼튼 마음도 튼튼 꿈나무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하다. 더 읽기"

부산시교육청·교육부, 늘봄학교 등 교육개혁 과제 논의

부산시교육청과 교육부가 교육개혁 과제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었다. 부산시교육청은 21일 시교육청, 양정초 등지에서 교육부 관계자들과 ‘교육개혁 현장 간담회 및 제50차 함께차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시교육청에서 열린 ‘교육개혁 현장 간담회’에 하윤수 교육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시교육청·교육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하

부산시교육청·교육부, 늘봄학교 등 교육개혁 과제 논의 더 읽기"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겸 제8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 개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는 10월 16일(수) 세종청사에서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겸 제8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를 개최한다.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와 연석회의로 진행되는 이번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는 ‘2025년 늘봄학교 프로그램 협업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인공지능·디지털(AID) 30+ 프로젝트’ 및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2024년 상반기 추진현황 점검 결과’를 논의한다. < 2025년 늘봄학교 프로그램 협업사업 추진계획 > 늘봄학교는 올해 2학기에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 약 29.2만 명이 참여하여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겸 제8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 개최 더 읽기"

전지협 “지역아동센터 20주년 기념식” 개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전지협)는 지난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 기념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전지협과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대구 달성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행사에는 추경호 원내대표,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남세도 이사장,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정익중 아동권리보장원 원장, 오준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등 아동복지 현장 관계자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현장 종사자,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성장한 어른들과 현재 이용 중인 아동들의 희망 스토리를 담았다. 벧엘지역아동센터의 합창 공연, 내외빈 축사, 시상식과 은광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예산군 11개소 지역아동센터 영화 촬영 영상 상영, 드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가야금 연주, 시 낭독,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부모 및 출신 변호사의 성장 스토리 소개 등으로 풍성하게 꾸몄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그동안 수많은 사회적 변화와 어려움 속에서도 돌봄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헌신해 주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나은 아동 돌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맞춘 세심한 돌봄을 제공하고, 더 많은 아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세도 이사장은 “지역아동센터가 열악한 환경과 낮은 처우 속에서도 아동들과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20년간 많은 분들의 도움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지협 “지역아동센터 20주년 기념식” 개최 더 읽기"

인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작은 환경 보전 실천으로 내 고장 인천 지키기’ 주제 전시회 개최

인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작은 환경 보전 실천으로 내 고장 인천 지키기’를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4일부터 인천시청역 문화예술마당에서 열렸으며, 2024년 인천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 전시회는 아동들에게 인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사회성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협의회는 인천지역 아동들이 천연 손세정제 만들기, 환경 플로킹 등 환경 보전 활동을 한 뒤 그린 그림을 전시했다. 안경자 협회장은 “이번 그림 전시는 아동들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전시를 관람하는 어른들에게도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인천 60여 개 지역아동센터가 소속된 협의회로, 아동과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다. 협의회는 걷기 대회, 면역력 강화 SNPE 운동, 면역에 좋은 요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아동들에게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아동들의 창의성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으며, 인천 지역 주민들에게도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작은 환경 보전 실천으로 내 고장 인천 지키기’ 주제 전시회 개최 더 읽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