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우리의 성장 이야기, 오늘을 빛내요” 보금자리 제10회 발표회

2025년 11월 14일(금) 18:30, 보금자리지역아동센터가 개최한 제10회 발표회가 학부모와 후원자, 지역 관계자들의 따뜻한 응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발표회는 ‘우리의 성장 이야기 오늘을 빛내요’라는 주제로 아동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직접 기획하고 무대에 올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박건욱(중2), 정태은(중3) 학생이 사회를 맡아 차분하고 안정된 진행을 선보이며 시작됐다. 이어 내빈 소개와 함께 김미숙 센터장의 환영 인사, 개회 선언이 이어졌고, 또바기나누미 박한기 회장의 축사를 통해 아동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냈다.

성실한 노력에 대한 격려장학금 및 우수아동 시상

또바기나누미에서는 올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이건희(초6), 정예한(초6), 정태은(중) 학생에게 수여되었다. 또한 센터에서는 1년 동안 성실히 참여한 아동들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 최예은, 우수상: 최예지, 장려상: 권수현, 특히 김다인(초2) 학생은 웅진씽크빅이 선정하는 ‘이달의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아이들이 만들어낸 감동의 무대

이어진 공연에서는 아동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였다.

스포츠스태킹 컵타 & 스택쇼, 바이올린 독주와 합주, 오카리나 연주, 영어 스피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석자들의 환호와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특히 1년 동안의 활동을 담은 사진을 정예한(초6) 학생이 직접 편집한 영상으로 상영해 학부모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즐거움 더한 경품 추첨모두가 함께하는 시간

행사 후반에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부모님이 추첨을 하면 해당 학생이 직접 무대에 나와 선물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돼 행사장을 훈훈한 웃음으로 가득 채웠다. 사회자의 마무리 인사와 함께 발표회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안전한 돌봄과 성장 지원지역과 함께하는 센터가 되겠다

김미숙 센터장은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오는 11월 28일(금) 열릴 ‘나눔경제시장’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공동모금회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월 12일(금) 진행될 ‘아동 경제시장 체험 행사’와  2026년 운영될 프로그램도 소개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센터장은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가 최선을 다하겠다”며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돌봄의 신뢰를 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