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제2회 뛰자! 놀자!’ 명랑운동회 성료,아동 320명에 잊지 못할 추억 선사

지난 4월 26일(토), 당진시 1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320명과 학부모, 종사자들이 송악문화스포츠센터에 모여 “제2회 뛰자! 놀자! 당진시지역아동센터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운동회는 당진시지역아동센터후원회(회장 홍승란)가 주최하고 당진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변영인) 종사자 및 후원회 이사, 학부모 등이 참여하여 320명의 아동들이 운동회에 행복하게 몰입하는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당진시 12개 지역아동센터가 모두 함께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식전 행사로 젬베 공연과 즐거운 줄넘기, 치어리딩이 펼쳐지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개회식이 시작되었다. 변영인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최광일 후원회 부회장의 내빈 소개, 홍승란 후원회장의 인사말, 오성환 당진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모범학생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되어 아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홍승란 후원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1회 대회의 미숙한 점을 개선하여 이번 2회는 아이들이 더욱 신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곧 다가올 어린이날을 맞아 오늘을 마음껏 즐기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성환 시장은 “오늘 행사를 준비해주신 당진시지역아동센터 후원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3회 행사에는 시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할 것”이라며 향후 지원을 약속해 참가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2부 명랑운동회에서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장애물달리기, 깃발꽂기, 공룡알 굴리기, 어사다리, 줄다리기, 달리기 등 아이들과 종사자,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모두가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GS-EPS, 현대아이티시, SK소방 최광일 대표, 에이제이산업건설 한석주 대표, 당진교차로 김원선 대표, 당진새라이온스클럽 이재설 회장, 당진낙농축협 이경용 조합장, 현대자동차 시곡대리점 장석길 대표, 밀화 당진시청점 이사 등 여러 기업과 단체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2008년 조직되어 현재까지 후원금과 물품을 지원하고 있는 총 23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지역아동센터 후원회는 “아이들이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작지만 큰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제2회 뛰자! 놀자! 당진시지역아동센터 명랑운동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관심과 후원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