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3
사)전국지역아동센터 전북협의회(회장 최영순)은, ‘2025년 제 10차, 제 11차 전국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보수 교육’이 2025년 4월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양일간 중부비전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8시간씩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북의 사회복지사 160여명이 참석 해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였다.
이번 보수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현장의 실질적인 필요에 부응하고자 맞춤형으로 기획 되었으며, 현장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채워져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미 강사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주제로 효과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공유했고, 소동하 강사는 ‘조직문화와 인권’에 대한 강의를 통해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한 통찰을 전했다. 최윤자 강사는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 ERP 활용 및 평가’ 강의를 통해 실무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명강의를 펼쳐준 세 강사 모두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최영순 전북협의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긴 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모든 사회복지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늘 평안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한다”는 인사로 교육의 마무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