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금산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금산군다락원대공연장에서 연합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내빈으로 박범인 금산군수와 심완보 부군수, 김기윤 금산군의회의장, 황명선 국회의원 및 군의회 의원, 충남지부 강석전 회장, 지아센뉴스 박문수 사장, 그리고 지역아동센터 선생님과 아동들이 참여하였다.
1부 축하공연 및 시상식은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정미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하였다. 환영사에서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홍대영 회장은 “저출생 시대에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들이 더욱 귀하고 소중하기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더욱 잘 보살피며, 오늘 행사를 축하하며 환영한다”고 말했다.
심완보 부군수는 축사에서 “지역아동센터에서 많은 활동과 행사를 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금산의 미래인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군에서 더욱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발표회를 준비하신 선생님들과 아동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기윤 의회의장은 “어릴 적 아동들의 인성과 사회성을 키우는 것이 성장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 모든 역할을 감당하는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예산을 통해 많은 협조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식전 행사로 박범인 군수의 감사장 등 시상식과 금산군 내에 있는 17개 지역아동센터 소개 영상을 참석자에게 보여 주었다.
2부 축하공연은 임라빈(하늘꿈교실 6), 강태화(하늘꿈교실 중3) 학생들의 사회로 이어졌다.
- 하늘꿈교실 – 라라밴드 “혜성” 외 1곡
- 남일 – 남도민요 “신뱃노래” 외 2곡
- 금산평화 관악 앙상블 – “맘마미아” 외 1곡
- 신명나는 – 꼬끼오악단 “브레멘 난타”
- 레인보우 – 젬베 “아파트” 외 1곡
- 전통문화학교 – “사물놀이 공연”
- 도란도란 / 구세군 행복한 마당극 – “신비한 친구들”
- 금산평화 – 댄스 “에스파 위플레쉬”
- 미라클 – 창극 “화초장, 화초장!”
공연 전 행사장 로비에서는 각 지역아동센터의 지난 1년간 활동했던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신명나는 지역아동센터는 올해 아이들과 함께 중국 상해의 임시정부 기념관을 방문하여 독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결과물로 아동 개인별 사진작품집을 만들어 주었다고 밝혔다. 한 학부모는 “지역아동센터가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는 것에 놀랐다”며,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