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제9회 금산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연합 발표회 및 전시회 성료

└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아이들의 축제의 장”
2025년 11월 22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락원 대공연장에서 금산군 가족정책과 주최,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주관으로 ‘제9회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및 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 내 18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347명과 종사자 43명이 함께 참여하여, 1년 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프로그램 성과를 선보이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사회자의 개회 선언 후 김영순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의 환영사로 막이 올랐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축사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이 자리가 선진국이라 아동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고 지원하게 하는 금산군이 되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김기운 금산군의회 의장과 최교진 교육부장관의 영상 축하메시지도 상영되어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후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우수한 운영과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센터와 아동들이 표창을 받았다.
▲군수상은 송옥희 센터장(남일지역아동센터) 조민아센터장(구세군행복한지역아동센터)이 수상했으며, ▲우수지역아동센터상에는 구세군꿈을심는지역아동센터가, ▲군의회의장상은 문혁주 생활복지사(스마일지역아동센터) 정승범생활복지사(미라클지역아동센터) 김윤하생활복지사(새금산지역아동센터)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부 순서에서는 금산군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교육·문화 프로그램 활동 영상’이 상영되었다. 각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은 그동안 참여한 프로그램을 영상과 공연으로 표현하며, 자신들의 성장을 감동적으로 보여주었다.

‘남일’ 센터의 민요 〈단오노래〉를 시작으로, ‘금산평화’의 관악앙상블 〈버블〉, ‘새금산’의 기타연주 및 노래 〈풍선〉, ‘아름다운’의 음악줄넘기, ‘스마일’의 키즈라인댄스  ‘도란도란’ 센터는 칼림바 연주 〈 옹달샘〉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이후에는 2025 아동청소년 돌봄프로그램 활동 영상이 이어져, ‘하늘꿈’의 수어공연 〈모두 다 꿈이야〉, ‘구세군행복한’의 댄스 〈아이브의 XOXO〉, ‘새금산’의  구연동화〈나무와 소년〉,’도란도란’의 댄스  〈 캔디〉 와 모두가 함께하는 합창 〈 숲속을 걸어요〉등이 공연되었다.

1층 로비에서는 각 지역아동센터의 1년간 교육, 예술, 체험활동 결과물을 전시하는 ‘아동작품 전시회’가 함께 열렸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그림, 공예품, 체험사진 등이 전시되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 가족정책과를 비롯해 금산중앙식자재, 할인마트, 삼남제약, LG전자 대리점, 주식회사 제트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합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가 하고 있는 보호와 교육, 문화, 정서, 지역자원 연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동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산군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는 이러한 기관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김영순 협의회장(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은 “오늘의 무대는 단지 공연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라며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의 꿈을 키워나가는 일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표회 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선생님들의기념촬영 사진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