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40
부산시 해운대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해운대구 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4개 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다문화 아동,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진로, 직업체험스쿨’ 사업을 지원하여 진행하였다.
성장하는 다문화 가정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진로체험을 통해 꿈을 품어주기 위한 일환으로 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참가한 아동센터의 아동들은 너무 재미있으면서 신기함을 감추지 않은 채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시각디자이너를 시작으로 댄서, 제과제빵사, 암벽등반가, 직업체험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사업을 주최한 부산 해운대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내에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성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였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에 직접 참여 아동 중 한 명은 제과제빵사체험을 마친 후 ‘나는 미래에 훌륭한 제과제빵사 가 되어 맛있는 빵들을 많이 만들 것이고, 만든 빵들을 골고루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고 싶다’ 는 포부를 밝혔다.
평소 해우대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다문화 가정에 아동들을 소개하고 연계하는 등의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마음과 관심이 늘 있었기에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잘 협력하여 더 많은 아동들에 대한 꿈, 희망을 품어줄 수 있기를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