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2023년 1박2일 연합 캠프열려

부산시 동래구 지역아동센터 18개 기관이 연합을 하여 2023년 7월 24일~25일 1박2일 경주월드로 캠프를 다녀왔다.

코로나19로 3년 동안 체험활동을 하지 못하고 2023년 7월 진행을 하게 되었다.

“지역에 아이들을 위하여 김희곤 국회의원이 언제나  관심과 지지를 해주시는데 이번 여름연합캠프에도 김희곤의원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라고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신미섭)은 말 하였다.”

동래구청장(장준용)을 비롯하여 담당 공무원과 18개기관 센터장, 복지사들은 캠프를 위하여 아이들이  오랜만에 야외활동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하게 할 수 있도록 심열을 기하여 준비를 하였다.

동래구청장(장준용)은 센터장과 복지사에게 동래구 아이들이 원활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전과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당부의 말씀을 해주시며, 11대의 차량마다 다니며 아이들과 악수도 하면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해 주셨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캠프 진행을 하는데 협의회 회장님(신미섭)과 부회장이며 TF팀장(최희자)의 인터뷰를 하였다.

  • 자기소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장(신미섭)은 안녕하세요. 동래구 온천2동에 소재하고 있는 온천제일지역아동센터장 신미섭입니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부회장 겸 TF팀장(최희자)는 안녕하세요. 동래구 사직 1동에 위치한 다원지역아동센터 센터장 최희자입니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부회장이며 이번캠프 TF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1.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어느 단체인지 소개해주세요.

회장(신미섭)은 동래구는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교육의 도시입니다. 구민의식이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센터장들은 선한 영향력으로 동래구지역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공통의 목표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협력하며 전국 어느 단체보다 결속력을 단단하게 가지고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2009년 6월 창립총회를 거쳐, 1대회장 화목지역아동센터 센터장(윤명도), 2대회장 수안빛지역아동센터(김남석), 3대 4대 회장 명륜지역아동센터장(배정임), 5대 회장 아이나라지역아동센터장(이정미), 먼저하신 역대의 화장들이 헌신과 노력으로 협의회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부회장(TF팀장, 최희자)은 정부의 보조금과 후원금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아동돌봄을 하는 단체로 지역아동들을 위한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잇습니다.

  1. 연합캠프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일과 보람된 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회장(신미섭)은 연합캠프를 진행하는데 장소 선정과 예산이 어려웠습니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 센터장들의 업무분장으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캠프는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동래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지속적인 매년 2회 단체 활동을 하다보니 타 센터 아이들과도 친밀감이 형성되어 서로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좋은 장점이 되며 아이들이 해맑게 웃으며 즐거워하는 모습과 내년의 캠프를 기다린다는 표현에 피로감이 사라집니다.

부회장(TF팀장, 최희자)은 장마와 무더위로 변화무쌍한 날씨로 걱정이 되었는데, 이번에는 비가 왔다 갔다. 하여 아동의 체험활동이 변경이되는 것도 준비를 하는 부담감도 있었으며, 모두가 함께라서 “THE 행복한 동지협 여름캠프”의 슬로건에 맞게 아동중심으로 놀이동산,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놀이를 하는 모습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꼈습니다.

동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동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연합캠프
  1. 연합캠프를 진행하면서 어려운일도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어떻게 극복을 하였나요.

회장(신미섭)은 중요한 사항은 회의를 통하여 수렴 후 결정을 하고 동래구지역아동센터장들이 서로의 관계형성이 잘되어 있어서 모두가 자신의 일 같이 솔섬수범으로 해주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여 주며 함께하니 어렵다고 하다가도 힘이납니다.

부회장(TF팀장, 최희자)은 아동, 종사자, 자원봉사자 380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움직이는데 변수가 생겨서 힘들고 어려운데, 그럴때마다 모든 종사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역할에 충실히 해주어 연합캠프를 잘 마친 것 같습니다.

  1. 연합캠프를 진행하는데 예산도 많이 들었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해결을 하였는지요.

회장(신미섭)과 부회장(TF팀장, 최희자)은 사랑의열매(동래구지역아동센터 떡국판매 : 매칭금사업) 지원과 KRX국민행복재단의 지원과 각센터의 자부담으로 동래구18개기관의 아동들이 즐거운 1박2일 연합캠프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1. 마지막으로 2023년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앞으로 활동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회장(신미섭)과 부회장(TF팀장, 최희자)은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활동은 크게 여름방학 연합캠프와 결실의 계절인 늦가을 밤에 장기자랑을 뽐내는 해피데이축제가 있습니다.

각센터에서 재능프로그램으로 배운 것을 토대로 갈고 닦았던 실력들을 한껏 뽐내며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동래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고 한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