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대전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대전광역시 서구청 대강당에서 서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재능 발표인 ‘움축제’를 개최하였다.
움축제는 2024년 6회째를 맞이하는 아동 축제로,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개최하지 못하다가 올해 다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서철모 서구청장과 조규식 서구의장, 장종태 국회의원, 최복묵 대전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그리고 서구에 있는 30여 개 지역아동센터 선생님과 아동들, 학부형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1부 행사에서 대전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오세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동들이 움축제를 통해 재능을 뽐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축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움축제를 축하드리며, 서구에 있는 아동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지역아동센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함께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식 서구의장은 격려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으며, 예산적인 부분에서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태 국회의원은 “국회 복지위원회 의원으로서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들에 대한 애정이 깊다”며, “앞으로 역량을 가지고 여러 가지 현안들에 적극 지지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격려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오랫동안 수고하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서철모 서구청장이 공로상을, 지역아동센터에서 열심히 활동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2부에서는 아동들의 끼를 마음껏 뽐내는 발표가 이어졌다.
- 둔산지역아동센터 – 롤리폴리 외 1곡
- 사랑의터지역아동센터 – 고향의 봄 외 1곡
- 도마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 – 너와 나의 모습이
- 사랑나무지역아동센터와 남부지역아동센터 – 쉼이 필요해 외 1곡
- 향기로운지역아동센터 – You Raise Me Up
- 미래지기지역아동센터 – Everyday 외 1곡
- 가수원지역아동센터와 열방지역아동센터 – 싹트네 외 1곡
- 관저지역아동센터 – 캐리비안의 해적 OST (선장의 노래) 외 1곡
- 새싹지역아동센터 – 십계명 외 1곡
- 꿈나무지역아동센터 – 아름다운 세상 외 1곡
- 소망지역아동센터, 정금지역아동센터, 연세지역아동센터 – 다 잘 될거야 외 1곡
- 별하지역아동센터 –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외 1곡
- 난 할 수 있어 (모든 센터 아동 합창)
이날 아동들의 축제에 많은 학부모도 참석했는데, 한 학부모는 “지역아동센터가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는 것에 놀랐다며,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