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48
2025년 4월 11일(금),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는 서울 코엑스 강남 오디토리움에서 제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및 사회복지사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50만 사회복지사들의 축제의 장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었다.
기념식은 입장식과 개회 선언으로 시작되었으며,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사회복지사 선서가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참석자들은 엄숙하면서도 감동적인 순간을 경험했다.
박일규 회장의 기념사와 함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및 유관단체장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시상식과 축하공연, 사회복지정책 제안이 진행되며,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전국대회에서는 국회의원들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정책 공감토크가 진행되었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국민의힘 안상훈 의원, 조국혁신당 백선희 의원 등 사회복지사를 대변하는 국회의원들과의 진솔한 대화가 인상 깊었다.
이 대화는 현장의 소리를 국회로 전달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퍼포먼스를 통해 하나 되는 감동적인 마무리를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박주종 전북특별자치도 회장은 사회복지사 동료들과 전국 각지에서 오신 모든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사의 권익과 전문성을 위해 함께 걸어가기를 다짐했다.
#사회복지사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의가치대한민국복지의미래입니다
#우리는대한민국사회복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