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5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경계선 지능아동 지원을 위한 파견전문가 기본교육 진행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2025년 복권기금 경계선 지능아동(느린학습자) 사회적응력 향상 지원사업의 통합지원센터로서, 신규 파견전문가 기본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3월에 이어 4월에도 권역별 기본교육이 차례로 이어지고 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 광주·전북지원단을 대상으로 4월 2일부터 3일까지 대면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대전 KT인재개발연수원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대전·충남·충북지원단을 위해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대면교육이 실시되었다. 또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는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파견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ZOOM 교육이 진행되었다.
파견전문가 기본교육은 총 16시간 과정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계선 지능아동에 대한 이해, 사업 운영을 위한 검사도구 및 행정 교육 등 현장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70명의 파견전문가가 수료할 예정이며, 각 권역의 교육에는 써큘러스리더 이애진 대표가 강사로 참여하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앞으로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파견전문가 실무·보수교육, 슈퍼비전, 사업 효과성 연구, 관리 시스템 구축, 네트워크 운영 등을 통해 수행기관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계선 지능아동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진행될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