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2024년 5월 11일 (토) 오전 9시에 군산시 금강공원축구장에서 102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군산시 46개 지역아동센터 기관이 함께 2024 군산시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어린이 한마음축제”를 개최하였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종사자들 1,300명이 참여해 체육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이 10번째 개최인 어린이한마음축제 행사에서는 대형 8인튜브 옮기기, 개인 달리기, 4각 줄다리기, 선생님과 함께 2인 3각, 행운의 O,X퀴즈, 기차놀이& 댄스파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진행되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항상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밤낮으로 수고하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우리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사랑과 정성을 아이들에게 쏟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며 “군산시 역시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군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채현주 회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오늘 이 자리가 있기까지 모든 분들의 수고와 사랑이 있었음을 감사하며 아이들이 즐겁게 뛰노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아이들에게 꿈을 찾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아 기쁘고, 당당히 세상을 향해 성장하는 군산의 아이들이 되도록 군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2024년 어린이 한마음축제” 축제한마당 성료”에 대한 1개의 생각
저거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