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대전지역아동센터협의회 “희망키움 사업”으로 사회서비스원에서 간담회 개최

2023년 9월 20일 대전사회서비스원에서 희망키움 사업건으로 대전 지역아동센터협의회(최복묵회장)와  대전사회서비스원(김인식 원장)과의 간담회를 갖었다.

희망키움 사업이란 대전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과 종사자를 해외에 보내어 방문하는 나라의 아동들과 문화적 교류를 갖고 아동들의 희망을 키우고자 하는 사업으로 첫해에는  아동 25명(5개구에서 각각  5명 선발)과 종사자 10명(5개구에서 각각 2명)등 총 35명을 선발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사업비로 총 5,000만원이  필요하다. 대전협의회에서는 사업비 마련을 위한 후원자 개발을 하던 중, 대전 사회서비스원에서 연락이 와 만남이 이루어졌다.

간담회는 대전 사회서비스원에서 대전협의회의 희망키움 사업에 관심과 지원 할 의사가 있으며, 사업계획서를 가지고 방문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는 내용이었다.

최복묵회장은 사업에 대한 취지와 내용을 설명하였으며, 대전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인도네시아에 있는 아동들과 나눔과 문화교류를 통한 희망과 자존감을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말을 하였다.

김인식원장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애정이 있기에 희망키움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사업비 5,000만원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을 하였다.

만남을 갖은 후 단체 사진을 찍으며, 대전 지역아동센터 화이팅 외쳤으며, 만남 후에 임원들은 아동들을 탐방에 언제 갈지 일정에 대한 행복한 논의를 가지었다.

▲대전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대전사회서비원장과 간담회 기념사진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