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4일부터 6일까지 제주도에서 사단법인 꿈품 하반기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기존 꿈품 소속에 기관들외에 11월부터 신입기관이 되는 엘림지역아동센터과 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총 7개 기관의 센터장들이 참가하였다.
제주도 일대에서 2박3일간 진행한 이번 워크샵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인 아동들을 위한 미래 비전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가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은 2024년 미래세대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2024년 꿈품의 비전은 “미래세대들이여! 독수리 날개치듯 비상하라” 목표로는 ‘산하 기관들의 성장을 주도하라’ ‘아동들을 세계시민으로 키우자’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긍심을 높이자’로 정했다. 하위목표로는 내실화를 위한 교육, 행정, 평가, 예산 등 산하기관 지원을 위한 내부 강화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아동들을 위한 세계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캠프와 학습을 지원하고 해외아동 결연, 해외견학 등을 계획하기로 하고, 법인종사자들을 위한 자율학습선택과 법인종사자들만을 위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제주도 일대에서 진행된 가운데 절물휴양림과 만장굴 견학을 하는 등의 힐링 하는 시간까지 가지게 되어 참가한 센터장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워크샵에 함께 참석한 센터장들은 더욱 발전하는 법인의 미래와 비전을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 하였다.
특히, 이번에 신입으로 법인에 들어온 엘림지역아동센터 최진연 센터장은 ‘너무 귀하고 좋은 법인 식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석한 센터장들은 이렇게 미래비전을 위한 워크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법인 기관 센터장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워크샵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