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여수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 느린학습자 이해 교육 진행

7월24일 느린 학습자 이해교육

7월24일(월) 여수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천천히 가도 돼, 우린 함께니까! 느린 학습자와 함께 경계를 걷다’ 라는 주제로 여수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느린 학습자 이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지난 3월 (사)국제로타리클럽3610지구 여수산단로타리클럽(이하 여수산단로타리클럽)과 여수시,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여수시 지역아동센터 내 느린 학습자를 위한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여수산단로타리클럽은 지역아동센터의 느린학습자를 위한 학습기자재와 종사자 교육을 지원하고,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느린학습자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과 종사자 역량강화에 참여하기로 하며 지역 내 느린학습자 지원의 포문을 열었다.

약 6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가 참여한 이번 교육은 유튜브 ‘경계를 걷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특수교사 이보람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였으며,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교수학습 원칙, 문제행동 발생시 대처법과 질의응답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사업을 지원한 여수산단로타리클럽 이신철 회장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이보람 선생님과 현장에서 사명감을 갖고 아이들을 돌보는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본 사업이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입장에서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시간이 가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뜻깊고 의미있는 강의였다”,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강사님과 로타리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의 사업진행에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여수산단로타리클럽이 진행하는 느린학습자 지원사업에는 여수시 내 15개 지역아동센터의 약 45명의 아동이 참여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