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연금 골든벨, 국민연금 “연금아, 노올~자!”

2023.07.26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전국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국민연금나눔교실 “연금아 놀자” 연금골든벨 본선에 4명의 아동이 출전했다.

국민연금나눔교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사회보장제도와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 본 후  수업을 진행한 기관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퀴즈대회인 “연금골든벨”​을  예선과 본선 2회 진행한다.

전국에 각 센터별로 예전선을 펼친 후   센터당 아동 4명 선발하여 본선에 진출하는데,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 아동 중  본선의 진출하는 아동은 홍서윤외 3명의 아동이다.

연금 골든벨 본선은 전국의 참여 기관  60개소 각 4명씩 240명의 아동이 온라인으로 본선 대회로 경기를 진행 하였는데  “연금골든벨에 온라인 대회로 처음 참여하여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내년에도 도전하여 더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고,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해준 우리 동산 친구들을 칭찬합니다.” 라고  지도 교사가 말했다.

본 사업은 국민연금과 (재)국민연금나눔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세이브칠드런이 주관하고 신한카드, 우리카드등이 후원하며 전국60개 지역아동센터 1,200명의 아동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모든 참여 기관의 아이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획, 실행하여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나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는, 전주시 여의동 대승아파트 상가에 위치하며, 맞벌이 부부 등 초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교육, 문화, 정서지원, 급. 간식등을 제공하며, 아동들이 꿈꾸는 미래의 꿈을  펼치도록 아동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함께하는 돌봄전문기관이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