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46
2025년 4월 9일 오전 10시30분 부산 진구 가야공원에 위치한 냉수탕가든에서 부산지역아동센터구군회장 · 단체장 협의회 3월 정기 월례회가 열렸다.
구군회장 대표인 문동민(1318미래세대 시설장) 북구협의회 회장과 이옥(부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 대표를 비롯한 9명의 각 구군회장단들이 참가하였다.
문동민 구군협의회 회장은 김석준교육감과 차담회에서 지역아동센터 50만원 지원을 100만원으로 인상하여 지원하여 아동들을 위한 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지역보살핌늘봄 운영협의회를 지역아동센터 16개 구군협의회(회장)으로 의무배석 하도록 조치하였다고 보고하였다.
또한 6월3일로 획정된 조기대선과 내년도 지방선거를 대비한 부산지아센정책위원회(가칭) 결성하기로 하여 각 구군 및 단체에서 돌봄정책제안에 관심있는 센터장을 1인 추천하여 위원회 조직을 구성하기로 합의하였다.
이 밖에도 현재 보탬e사업에 대해 논의 중에있는 구군들에 대해 파악하여 전국적으로 하는 것인지, 복지관련기관들이 전체로하는 것인지 파악하여 대응하기로 하였다.
부산 아동센터의 아동과 종사자들을 위해 16개 구군 회장단들이 더욱 노력하여 통합한 모습과 모임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자는 다짐과 함께 회의를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