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센뉴스(사장 박문수) 는 2024년 4월 22일(월) 13시 대전시 우송IT교육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를 대변하는 지아센 뉴스 기자를 대상으로 “지아센 보수교육 및 신규기자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날 지아센뉴스 교육국은 1기 지아센 기자 30명과 2기(2024) 지아센 신규기자 6명등 총 36명 참석으로 기자보수교육을 진행 하였다.
첫시간으로 최윤자교육국장의 “지아센 뉴스 조직과 온라인신문사 운영계획”등 주)지아센의 소개로 문을 열었고, 2교시 김순구 이사의 “지역아동센터 정책과 지아센뉴스 기자들의 나아갈 방향”, 3교시 박문수총괄편집국장의 “기자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 및 실무 교육”, 4교시 김성예편집장의 “지역아동센터 5기 정기평가의 달라진 점과 지역아동센터의 실무”등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주) 지아센 최복묵대표는 “여론이 곧 정책이 되는 이 시대에 지역아동센터를 대변하는 지아센 뉴스 신문사가 탄생하였다. 돌봄 최전선에서 지역아동센터의 현장을 알리고, 지역아동센터에서 얼마나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세상에 알려 이용아동의 낙인감을 해소하고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여 지역사회 내 돌봄기관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지아센 최수연감사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의 우수한 인재들이 모인 지아센뉴스기자들이 지역아동센터의 발전을 더 촉진시킬거라고 생각한다. 지아센뉴스의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했다.
지아센 뉴스는 지역아동센터 정론지로서, 지아센의 좋은 사례를 소개하고, 지역아동센터의 다양하고 긍정적인 돌봄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