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중부, 호남권 지아센 뉴스 신규 기자 교육 열기 뜨거워

2023년 8월 30일 전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교육장에서는 아주 특별한 교육이 열렸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돌봄 종사자들이 뜻을 세워 만든 (주) 지아센 뉴스 온라인 신문사에서 중부, 호남권 신규 기자들을 대상으로 2차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1)지아센 뉴스 온라인 신문사를 만든 까닭  2)신문 기사 쓰는 법  3)신문 기사 올리는 방법과 실기 교육을 했다.  강사는 현  지아센 뉴스 박문수 총괄 편집 국장(대전 향기로운 지역아동센터장)으로 두 시간 동안 열정 강의를 하였고,  참석한 기자들의 초롱한 눈망울과 쏟아지는 물음은  강의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지아센 뉴스는 2023년 3월에 문을 열고 전국 지역아동센터(4,231개소, 2023년 8월 31일 아동권리보장원)들의 어린이 돌봄 소식과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어린이 돌봄에 대한 국가적, 사회적 책임을 알리는 정론지로서의 구실과  어린이 옹호라는 사회복지적 실천을 드높이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기자들은 현재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및 생활복지사들이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담아내는 구실을 하게 된다.

이날 강의를 맡은 박문수 총괄 편집 국장은 “그동안 사회적으로  잘못된 기사나 방송으로 인해 낙인감이 심했던 지역아동센터 현장 이야기를 기관 종사자들이 직접 올림으로서 사회적인 오해가 풀리길 기대 한다’고  말하였다. 지아센 뉴스 호남권 최윤자 교육 국장(전주동산 지역아동센터장)은 “기자들의 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어린이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리라 여기며 좋은 기사를 잘 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북 나창호 편집 국장(전북 무주 아침해 지역아동센터장)은 ‘좋은  기사 쓰기를 위해 기자들의 연수나 워크숍을 자주 열도록 하자’고 의욕을 보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기자들은 ‘본인들의 구실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종사자들에게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거라고 믿으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신규 기자들이 교육을 마친 뒤 좋은 기사 쓰기를 다짐하고 있다

신규 기자 교육은 1차 각 지역 편집국장 교육을 시작으로 중부.호남권 2차 교육(8.30.수. 전주),  영남권 3차 교육(8.31. 금. 부산), 제주도 4차 교육(9월 초 제주도) 으로 진행된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