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괴산군, 아동돌봄 서비스 확대 소수다함께돌봄센터 개소

2024년 10월  2일, 충북 괴산군 소수면 행복깃든보금자리에서 소수다함께돌봄센터의 개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개소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김낙영 괴산군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실무자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다.

소수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교 방과후 시간 동안 아동들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감물, 청안, 부흥에 이어 괴산군에서 네 번째로 문을 열게 되었다. 이는 지역사회의 아동 돌봄 수요를 반영한 결과로, 소수행복깃든보금자리 1층 커뮤니티센터에 프로그램실, 활동실, 사무실, 주방, 화장실 등의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숙제지도, 독서지도, 신체활동, 음악·체육·미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용 아동들에게 간식도 제공하고 있다.

소수다함께돌봄센터를 수탁 운영하게 된 우리의꿈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박문수는 아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괴산군수와 괴산군에 감사를 드리며, 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법인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히었다.

한경태 소수다함께돌봄센터장은 “마을에서 다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소수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말을 하였다.

송인헌 군수는 인사말에서 이번 개소식을 통해 아동들의 방과후 돌봄 공백이 해소되고 부모님들의 부담이 줄어 들걸로 보여 지며 앞으로도 괴산군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 정책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