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 해울목 교육복지 네트워크 주최로 열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밭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으며, 비전지역아동센터, 혜성지역아동센터, 봉산초등학교, 갈마초등학교, 성천초등학교, 둔산중학교, 갈마1동 행정복지센터, 월평1동 행정복지센터, 월평2동 행정복지센터, 월평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단체와 학교들이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비롯한 많은 참여자들이 한데 모여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갔으며 각자의 손길로 만들어진 김치는 한겨울 추위 속에서 주변 어르신과 지역아동센테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김장을 담그는 동안 서로 돕고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참여한 많은 봉사자들은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의미와 이웃에 대한 배려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이는 “김장을 처음 해봤는데, 어르신들과 지역아동센테 아동들이 먹겠다는 생각에 뿌듯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서로 도우며 김치를 만들다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라고 말하며 나눔의 즐거움을 느꼈다고 밝혔다.
해울목 교육복지 네트워크는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과 지역의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의 장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행사를 함께한 기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기관으로 계속 활동 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