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평지협-한경국립대학과 돌봄을 위한 종사자 역량강화 열어

6월 26일 평지협한경대워크샵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양승현)는 6월 25-26일 양일간 충청남도 태안일대와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에서 평택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종사자들을 위한 아동 진로설계 및 직무역량 강화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샵은 업무협약을 맺은 한경국립대학교 학교기업지원사업 지역수요 반영 프로그램으로 ‘AA프로그램 및 진로디지털 프로그램 연수’라는 슬로건 아래 기관장과 종사자 7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아동 생애 주기별(발달단계별) 지역아동센터 누적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심리 정서 학습 진로 특화프로그램 소개와 아동, 청소년 심리상담에 대한 교육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살피는 긍정적인 관점으로 구성되었다.

한경국립대학교 양종국교수는 강의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두는 관점, 긍정적 목적어 중심의 대화, 아동들 스스로가 미래를 설계하는데 기초가 되는 긍정적 자아상을 갖도록 하는 소통이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이루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택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한경국립대학교는 아동청소년의 생애 맞춤형 진로설계 프로그램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평택시 아동 청소년의 촘촘한 돌봄, 밝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연구와 개발, 실행에 협업족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