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생태체험교육프로그램 ” 꿈모아초록학교 일일캠프“ 실시

꿈모아사협 일일캠프

2024년 8월 13일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에서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생태체험교육프로그램 꿈모아초록학교 일일캠프행사를 충남 태안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생태체험교육프로그램 ”꿈모아초록학교“의 마지막 여정으로, 일일캠프에는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170명이 참여하여 해양환경 정화활동과 신나는 물놀이로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순구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 아동들이 우리가 살아가고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환경감수성을 향상 시켜 스스로 환경보호를 실천해 가며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계획하였으며, 귀한 시간을 내어 행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 소속 지역아동센터장들은 “ 그간 센터 내에서 다양한 교육과 놀이를 통하여 배운 생태환경에 대한 내용들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이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 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 측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여름의 태양 아래에서 , 아동들은 해양 환경정화를 위하여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특히 인근에 위치한 태안유류피해극복기념관을 방문하여, 유조선사고 이후 오염된 바다가 자원봉사자들의 힘으로 다시 깨끗한 해양환경을 되찾은 사례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화 활동 후 물놀이는 아동들의 더위와 피곤함을 가시게 하며 캠프의 즐거움을 더하였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