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아동들과 주민들이 교류하는 벼룩시장’ –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요 –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호산나반석지역아동센터와 노은지역아동센터에서 주민과 교류하는 벼룩시장을 2022년도를 시작으로 올해 3번째로 5월 19일(금) 2시 30분에 노은3지구 1단지아파트 105동 앞에서 벼룩시장이 열렸다.

 이날 벼룩시장은 부채바람개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나의 소원을 표현하는 소원나무 만들기, 누군가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희망나무 만들기, 소중한 사람을 위한 상차림, 간단한 먹거리와 생필품, 의류 등 바자회가 진행되었다.

 호산나반석지역아동센터와 노은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상호교류하며 물건도 판매하고 교환함으로 경제교육 뿐만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유성구청, 노은3동 희망복지센터, 호산나반석지역아동센터, 노은지역아동센터에서 참여하였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수익의 10%를 기부함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고, 참여아동들에게는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체험의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매년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본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