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7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한 하늘지역아동센터(김정희 센터장)에서 아동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1년간 ‘건강음악줄넘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아이들이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체력을 기르고, 민첩성과 협응력을 키우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무엇보다도 음악과 함께하는 줄넘기 활동은 아동들에게 큰 흥미와 참여도를 불러일으켰다. 단체 줄넘기, 리듬 줄넘기, 단계별 줄넘기미션, 트램펄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은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였던 키 성장과 건강한 체중 감량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으며, 성장기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신체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신체적 발달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생활체육 전국 줄넘기대회 참여에서 아동들이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여 다수의 아동들이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아동들은 자신감을 얻고, 노력의 결과를 스스로 체험하며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다. 이처럼 ‘건강음악줄넘기 프로그램’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아동들의 신체적 성장과 정서적 성취를 함께 이끌어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김정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스스로를 사랑하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라고 밝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