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9
2024년 11월 5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경기도남부지회(지부장 임삼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자동화 플랫폼 지원사업 ‘경기남부 스마트복지 워킹아카데미 1차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정 교육이 안산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간 중소벤처 기업연수원에서 32명의 참여로 시작되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을받아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센터종사자들을 대상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업무자동화 플랫폼 지원사업이다. 1차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정은 MS365 , 엑셀파워포인트, 동영상편집, 렌딩페이지등 7주간의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2차 디지털 플랫폼 운영교육, 3차 디지털 플랫폼 관리자 과정, 총 3차의 커리큘럼으로 2024년 11월 5일~ 2025년 7월 29일까지 총 21회 집합식교육 및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전지협 경기도남부지회 임삼례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이번 교육을 통하여 참여자 개인의 디지털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기관의 업무자동화를 도모하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디지털전환 필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작은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지협 경기도 남부지회 김순구 사업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의 인력부족과 사무실의 행정공백을 메꿀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디지털 자동화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문적 교육을 실시함으로 지역아동센터의 홍보와 후원자 모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