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전북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위원회 활동 시작, 기대감 가득

대외협력위원회

당당한 사회복지사 대한민국 복지의 힘찬 미래를 열어가는 전라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주종)는 2023년 11월 9일 목요일 15시, 협회 명예의 전당에서 대외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성원보고 및 개회, 참석자 소개, 대외협력위원회 선임장 수여, 위원장 인사말, 주요 보고, 기타토의, 정리 및 폐회로 약 1시간 10분 동안 진행되었다. 2023년 6월~7월 한 달 동안 1인1정당 가입캠페인 추진 현황보고와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사업으로 가져가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정당가입취지에 대한 오해와 왜곡을 막기 위한 홍보활동의 필요성으로 교육, 토론회, 정치아카데미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그 외에도 회원들과 대외적이며 대중성 있는 인식개선과 참여활동, 사업개발 필요성도 의논하였다.

전북사회복지사 협회 박주종 회장은 사회복지사들의 사회적 역할을 통해 지역사회위상을 높이고 인간다운 삶을 위해 어떻게 협력 할까?를 함께 고민해 나가자고 하였다.

대외협력위원회 하갑주 위원장은 지역의 곳곳에서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사는 일을 통해 서로 발전하고 부담 없이 편안하게 사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그런 일을 위해 우리 안에만 머물지 말고, 함께 실질적으로 그런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외협력위원회 기능으로는 1)지역사회·산·학연과의 대외협력 및 교류증진에 관한 사항 2)국회, 정부, 지방자치단체,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에 관한 사항 3) 사회복지사 정치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에 관한 사항이며 임기는 2023.11.9.~2026.2.28.이고 현재 위원은 5명으로 하갑주 위원장(덕진노인복지관장), 위원으로 김효춘(전주시니어클럽 관장), 이상빈(전주하나센터 센터장), 하송범(편한세상 원장), 한경순(따숨지역아동센터장)이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