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2023 지역아동센터 체험놀이 한마당」 열려, 지역아동센터의 날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의 날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가 2023년 11월 4일(토) 10시에 구좌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하여 「2023 지역아동센터 체험놀이 한마당」으로 진행하였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그동안 아동복지현장에서 수고한 이들에게 유공자 표창(도지사,교육감)을 하고 오영훈 도지사의 축사, 김광수 교육감의 격려사와 도의원들의 축하 인사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지역아동센터의 날 기념행사는 제주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정례회장의 개회사을 시작으로 진행하였고, 개회식이  마쳐지자 기상청 퀴즈놀이로 시작하여 여기저기서 아동들은 “저요 저요”를 외쳐대며 자신의 존재를 부각시키면서 행복에 겨워했다.

이 날 행사는 제주지역 전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장기와 끼를 자랑하는 무대로 마음껏 끼를 발산하는 자리가 되었다. ‘신나는 팝업 놀이터’ ‘오늘은 나도 만화주인공’ ‘버스킹무대’ ‘어린이 벼룩시장’ 등 십 여 개의 놀이마당과 체험마당을 운영하여 센터이용 아동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현장에서 아동복지 수호자로 구슬땀을 흘리던 선생님들은 서로 안부를 묻기도 하고 그동안의 애환을 털어놓기도 했다. 축제만이 줄 수 있는 여유와 낭만과 즐거움은 보람되고 행복했던 지난 날의 소소한 이야기 보따리까지 꺼내게 만들어 주었다. 지역아동센터 날은 한마당에 참석한 모두에게 쉼팡이 되었다.

축하무대에서 한국무용의 위용과 아름다움 그리고 부드럽고 예술적인 면을 무용으로 승화시켰던 한 아동은 선생님께 “나 잘 했죠?” 라고 하면서 내심 뽐내며 자랑스러워하기도 했다.

아동친화 도시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제주특별자치도의 당찬 비전이 이 날 행사를 보면서 조금씩 실현될 것 같다는 기대를 해 보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의 날
▲아이들과 함께 ‘지구를 지키자’ 놀이를 하는 오영훈지사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