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대전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태국에서 종사자 힐링 가져

서구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힐링여행

대전시 서구에 있는 지역이동센터협의회 선생님 20여명이 2023년 10월 30일 ~ 11월 2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힐링을 가지었다.

대전 서구에는 30곳의 지역아동센터가 지역에 있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 800여명 어린이들에게 교육, 문화체험 및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업무에 지친 종사자들에게 쉼과 회복을 제공하는 힐링을 주제로 이루어졌고, 그동안 코로나로 문이 열리지 않던 해외연수가 가능해졌고 종사자들이 월례회를 통해 태국으로 가기로 의견을 모아 진행된 행사이다.

4박 5일 일정은 태국 방콕에서 타이랜드의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체험해 볼수 있는 왓포 사원과 왕궁을 견학하였고, 타파야 꼬란 산호섬에서 물놀이를 하는 등 종사자의 쉼을 제공하는 일정으로 진행하였다.

일정을 모두 마친 후, 참여한  김효영선생님은(정림지역아동센터) 편안하게 쉴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선생님들하고 친해진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충전된 힘으로 아동 돌봄 서비스를  잘 할수 있을 거 같다고 말을 하였다.

이번 여행을 맡아 진행한 대전 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성희회장(도마해바라기지역아동센터)은 선생님들이 협조를 잘해 주어 아무런 사고 없이 연수를 마치게 된 것에 감사하다는 말과 회복을 통해 우리에게 맡겨 준 아동들을 최선을 다해 섬기는 심정으로 돌보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서구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힐링여행
▲대전 서구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쉼과 회복 연수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