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394
2023년 11월 25일 금산군 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다락원에서 연합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식전 행사로 아동 돌봄 소개 영상, 금산군 내에 있는 17개 지역 아동센터 소개 영상, 2023년 돌봄 프로그램 소개 영상을 참석자에게 보여 주었다.
홍대영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의 환영사에서 7회 연합 발표회에 참석하여 주신 내빈들과 지역아동센터 선생님 아동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한국은 아동 행복지수가 최하위지만 이것을 높이고자 많은 주변의 손길이 필요함을 그리고 오늘은 아동이 주인공이 돼서 재능을 뽑내는 시간으로 미래를 꿈꾸는 아동 긍정의 마인드로 성장할수 있는 길을 걸어 가자고 말을 하였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축사로 제7회 연합발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홍대영회장님과 선생님 아이틀의 재능과 솜씨를 칭찬하며 돌봄의 환경이 좋아질수 있도록 지윈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하였다.
정옥균 금산군의회 부의장은 제7회 연합발표회를 축하한다. 금산군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꽃 피울수 있도록 돕는 역활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는 말을 하였다.
김종민 국회의원은(금산, 계룡, 논산) 격려사로 지역아동센터와 인연이 오래되었다며 지역아동센터에 필요한 법이나 제도를 만들어 가겠다. 저 출생문제 해결을 위한 태어난 아이 돌봄을 잘 키우는것도 중요한데 지역아동센터가 그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 것에 응원하며 도울 일이 있으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을 하였다.
내빈으로 참석한 박문수(향기로운지역아동센터) 지아센뉴스 총괄편집국장은 연합발표회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어진 순서에서 금산군수상시상은 레인보우와 스마일지역아동센터(서영미) 표창장을 금산군의회 의장상수상은 도란도란지역아동센터, 솔로몬지역아동센터, 신명나는지역아동센터가 표창을 받았다.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간에 협약식을 체결하였고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서 후원물품 2억윈 상당 장학금2740만원 지원하여 금산군 17개 센터와 아동 20명에게 장학금 및 컴퓨터 전달식등을 가지었다.
연합회 발표회는 김지혜(금산여고2년) 고나언(금산여고1년) 학생의 사회로 금산평화의 관현악연주 레인보우 젬베 도란도란의 베트남 동요 등등의 발표회를 가지었다.
아동들의 작품은 1층 전시실에서 펼쳐졌는데, 1년동안 센터에서 만들 자신들의 작품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지었다.
정미영센터장(도란도란지역아동센터)은 아동 구성원의 90%가 다문화 아동으로 구성된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계시는데, 이번 전시 및 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이 재능과 꿈을 키워 가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도울 것이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행복한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