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내가 Green 놀이터, 온김 애 놀쥬-육군병장 팝업놀이터” 해월주민마을축제 한마당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공모사업으로 하늘샘터사회적협동조합(하늘샘지역아동센터)은 “내가 Green 놀이터, 온 김愛 놀쥬-육군병장 팝업놀이터” 공모에 선정되어 10월 초부터 11월 11일(토) 까지 팀원역량강화 2회, 놀이터 만들기 6회기, 팝업놀이터 개최 까지 지역주민과 아동센터가 함께 진행하였다.

지역주민공모로 시작된 사업은 “해월봉사단 – 문화마당”,“담게협동조합-훈련소를 담게”,“하늘샘터 사회적협동조합- 온김애놀쥬,육군병장 팝업놀이터”로 3팀이 연합하여 마을 브랜드인 “해월마을축제 한마당”으로 2023년 11월 11일(토) 10-18시까지 개최되었다.

하늘샘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사업으로 아이들이 함께 놀이터를 디자인하고 기획하며, 주민, 학부모와 함께 3가지의 놀이터를 선보였다. 육군병장 짚라인, 뱅뱅이, 그네세트를 새롭게 만들고 22년 세이브더칠드런 지원사업으로 선보인 놀이터와 콜라보하여 “육군병장 팝업놀이터”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육군병장 팝업놀이터 전경
▲육군병장 팝업놀이터 전경

우리동네 토요마을학교, 파랑새합창단, 지역주민 2,500여명이 참여해주었습니다. “해월봉사단에서는 무대와 문화의 장은 열고, 따뜻한 국수와 경품으로 참여의 활기를 더하였다. 담게 협동조합에서는 ”훈련소를 담게 – 수류탄빵과 총알초콜릿“,”따뜻한 커피와 차“를 오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훈훈함을 더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육군병장 팝업놀이터 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스탬프 투어를 마친 가족들은 충성핫도그와 음료를 나눔으로 놀이와 행복을 배로 누리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삼성 꿈 장학재단 지원사업으로 진행중인 합창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파랑새 합창단(보육원,애육원,아동센터 연합)이 전국 최조로 무대위에서 함께 합창을 선보였다. “내일을 향해, 꿈을 향해, 꿈꾸지 않으면, 문어의 꿈, 가을 길” 까지 5곡을 선보이며 지역주민들과 학부모들이 많은 감동을 받았고, 뭉클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온(溫) 김애(愛) 놀고, 즐기고, 먹고, 노래하는 마을축제를 통해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도시가 재생을 더하고 활기를 더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늘샘터사회적협동조합(하늘샘지역아동센터)는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최한 해월주민축제기획학교에 매주 목요일 6시 참여하며 다음 축제를 함께 기획하고 배운다. 마을 축제가 활성화되고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이 점점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육군병장 팝업놀이터(짚라인,뱅뱅이,그네세트)
▲육군병장 팝업놀이터(짚라인,뱅뱅이,그네세트)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