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밀양협의회, 찿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진행 『북극성을 찿아 주세요』

2023년 08월08일  지역아동센터 밀양협의회(회장 정옥영)가  밀양시 성가족상담소(소장 허해선)의 협업으로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지역아동센터밀양협의회 관내 지역아동센터 17개소의 아동 350명을 대상으로찿아 가는 폭력예방교육 및 체험부스 『북극성을 찿아주세요』를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성범죄, 성폭력, 생명존중”등을 주제로 30분가량의 폭력예방 교육과 7개의 신체활동을 접목한 체험부스로 운영했다.

“보는 것만으로도 범죄입니다. 폭력 우리가 잡자. 학교, 햇살처럼 환하게. 어서와 임산부는 처음이지,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세상, 밀양경찰서의 경찰관과 함께하는 와락, 밀양소방서의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체험”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경험의 시간이었다.

밀양시성가족상담소 허해선소장은 ““북극성을 찿아주세요”사업명처럼 자라나는 아동들의 폭력예방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주실 것을 약속했다,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옥영 밀영협의회 회장은 “협업해  주신 밀양시 성가족상담소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은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진행 돼 참여한 아동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