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매년 아동건강검진으로 아동건강을 챙기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다.

전주드림내과(전문의 서승오)와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16년부터 무료 건강검진을 시작으로  2018년에 협약을 맺은 후  아동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전주시 완산구 용머리로 54, 2층에 위치한 전주드림내과(전문의 서승오)는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동들의 건강을 위하여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최윤자회장)에  한 해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는, 매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동 건강 체크를 하는데 올해는 2023.8.11(금)에  예약하여 진행했다.

다만,  1학년과 4학년은 학교에서 건강 검진을 진행하기에  학교 건강검진으로 대체하므로 검진을 하지 않았다. 아동들의 정확한 검진을 위하여 전일 저녁 9시이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가정 내에서 지도를 부탁했다.

금일 건강검진 후 송천동에 위치한 쿠우쿠우 부페에서 점심 식사 후,  오후 프로그램으로 전석이 리클라이너로 누워서 영화를 볼 수 있는 롯데시네마 송천점에서 영화관람을 하였다.

“엘리멘탈”영화는 물,불,공기,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우연히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과 사랑을 쌓게 되는 영화다.

센터장은 “상상력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였다”라고 했다.

센터아동복지교사는 “지역아동센터의 여름방학은 아이들에게 너무나 알차고 좋아요. 아이들이 이러한 경험을 어디에서 해 보겠나요. 아동센터는 참 유익한 곳이다”라고 했다.

한 아동은 ” 영화관이 누워서 편하게 보아서 좋았고, 영화는 여러 번 보아도 좋을 영화다. 너무나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금일 아동33명과 인솔교사는 오전  건강 검진을 시작으로 점심, 영화관람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전석이 리클라이너인 롯데시네마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