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익산시 선경사회적협동조합, 여름방학 연합 캠프 성황리 진행하다.

선경사회적협동조합, 여름방학 연합캠프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 만들기”

2023년 8월 10일과 11일 선경사회적협동조합은 1박2일로 나주 중흥골드스파 워터파크와 국립 나주 박물관을 견학하는 캠프를 진행했다.

2015년 익산시 지역아동센터 중 8개 센터가 모여 설립한 선경사회복지협동조합은 2020년 4개 센터(남중, 비젼, 오산, 미소지역아동센터)로 축소하여 선경사회적 협동조합을 결성하였으며 센터별 특성이 있다. 남중지역아동센터는 장애아동 비율이 80%가 넘으며 비젼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가정 중심, 오산지역아동센터는 농촌지역, 미소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비중이 높아 다양한 아동들을 돌본다.

선경사회적협동조합은 매년 2박 3일 캠프와 체육대회와 연합 발표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캠프는 4개 센터 100여명이 나주 중흥 골드스파 워터파크와 국립 나주 박물과 견학을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으며 캠프의 주제는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하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만들기” 로 정했다.

이번 연합 캠프는 디지털 문화에 빠져 있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놀이 문화를 제공함으로써 아날로그적인 사고를 알게 하고 스스로 상상하고 자신을 발전시키도록 지도하며 장애 아동을 돌보며 부모와 함께 하는 즐거운 캠프를 만들며 보이는 그대로 느끼기보다 다르게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미래 사회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번 여름방학 연합캠프 진행시  현대자동차 차량후원과 한국 BBS 익산지회에서 간식지원이 있었다. 그래서 연합 캠프는 더욱 따뜻하게 진행 되었고, 장애, 비장애, 부모, 가족과 어울리며 폭넓은 사고와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아이들은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쌓게 되었다.

선경사회적협동조합, 신나는 여름연합캠프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