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 이야기-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진행

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나누기

 2023년 5월 13일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이 주관한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지역아동센터 봉사 프로그램 ‘우리 동네이야기- 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50여명과 미래공감포럼(회장 김기성) 소속 회원 10명과 함께 직접 열무김치를 담궈 지역 내 기지촌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시설 햇살사회복지회(대표 우순덕) 에 60통을 전달하였다.

 김순구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김순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 아동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이웃에게 도움을 주며 보람을 느끼며 몸과 마음이 바르게 커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계획하였으며, 귀한 시간을 내어 행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미래공감포럼 김기성 회장은 “지역의 아동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봉사하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우리들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 소속 지역아동센터장들은 “ 감사함을 표현하는 익숙한 아이들이 자원봉사를 통하여 감사하다는 인사를 받는 모습을 지켜보며 아이들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공동체임을 확인 하는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초여름의 문턱의 주말, 아동들은 처음 김치를 담구어 보며 서툴지만 재료를 손질하고 열무를 버무리며 호기심 가득한 모습으로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자신들의 손으로 직접 완성한 김치를 맛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김치 통을 손수 옮기며 봉사의 마지막 과정까지 함께하는 의젓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치를 전달받은 햇살사회복지회 우순덕 대표와 어르신들은 봉사에 참여한 아이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지역사회가 좀 따뜻하고 같이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이 되어감에 희망을 느낀다“ 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이 지원하고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순구)이 주관하여 실시 하였으며 미래공감포럼(회장 김기성) 소속 회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지역사회연계 지역아동센터 봉사프로그램은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활동으로 연내 계획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이웃을 섬기고 배려할 수 있는 아이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이러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사진설명)평택복지재단이 지원한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지역아동센터 봉사프로그램 “ 우리동네이야기- 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만들기 ” 행사가 신정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아동들과 함께 미래포럼 소속 회원들과 함께 열무김치를 직접 만들었다

사진설명)평택복지재단이 지원한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지역아동센터 봉사프로그램 “ 우리동네이야기- 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만들기 ” 행사가 신정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아동들과 함께 미래포럼 소속 회원들과 함께 열무김치를 직접 만들었다.

사진설명)평택복지재단이 지원한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지역아동센터 봉사프로그램 “ 우리동네이야기- 요리로 나누는 사랑- 열무김치 만들기 ” 행사가 신정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