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윤건영 교육감, 지역아동센터.늘봄학교 안착 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충북아동복지정책연구소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충북지부와의 간담회를 통해 늘봄학교의 안착과 지역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간담회는 도교육청과 충북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 함께하여 늘봄학교의 안착을 촉진하고,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간의 학생 돌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돌봄 인프라와 연계한 늘봄학교 운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돌봄협의체 구성, 충북형 돌봄 통합시스템 구축, 돌봄의 질적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의견이 공유되고 협의되었다.

충북도교육청은 2학기에 도내 초등학교 늘봄학교를 전면 시행하기 위해 지역과 연계한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 돌봄기관과 협력하여 늘봄학교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올해 충북교육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원년으로 체력·덕력·지력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추진 중이며, 몸 활동과 마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늘봄학교를 만들어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과 프로그램 속에서 잘 자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도교육청은 이미 3월부터 도내 초등학교 100개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도내 265개(특수학교 포함)의 모든 초등학교에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 지역아동센터.늘봄학교 안착 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에 대한 2개의 생각

  1. Hi there, just became aware of your blog through Google, and found that it’s
    really informative. I’m gonna watch out for brussels.
    I will appreciate if you continue this in future. Many people will
    be benefited from your writing. Cheers! Escape room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