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7일 전주시의 아엘르카페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주관으로 “아동권리를 더. 당신과 함께” 아동유관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 등 250여명이 모여 진행되었다.
세이브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전북아동권리센터 김태호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금번 행사는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역본부 (본부장 유혜영) 와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본부장 김경환) 주관과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 전북아동복지협회, 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전북지부,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최하여 진행 되었고, 행사의 목적은 전라북도 아동복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상황분석 연구결과를 공유하며 전라북도 아동권리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고민해 보고, 실무자간 유대감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으로 마련 되었다.
이 번 세미나는 전주대학교 김광혁교수의 전북아동권리상황분석 연구발표, DJ 정배의 아동권리, 볼륨을 더 높여요와 뒤를 이어 주최 기관의 기관소개 및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참석자간 네트워크가 소그룹으로 진행 되었다.
세이브더칠드런서부지역본부 유혜영본부장은 ” 저출산시대에 아동의 권리는 더욱 중요하다. 아동권리를 위해서 늘 수고하시는 분들과 오늘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세이브더 칠드런에서는 아동권리를 위해서 늘 고민하고 함께 하겠다.”라고 했다.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 김경환본부장은 ”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는 선도적으로 아동의 권리가 침해되는 곳을 찾아가 도움을 주었고 이후 정부의 도움을 받도록 중간역할을 하고 있다. 전북의 아동의 권리는 물론, 대한민국과 전세계의 아동의 권리를 위해 굿네이버스는 늘 함께 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