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하부지역아동센터 2023년 기억력스포츠 미니 대회 진행

하부지역아동센터

하부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12명이 2023년 기억력스포츠 미니대회를 진행했다.

기억력 스포츠는 1991년 영국에서 시작된 두뇌 스포츠이다. 지금은 전 세계 80개국에서 즐기고 있다. 대회 종목은 10개 종목으로 나뉘어 있지만, 이번 미니대회에서는 10가지 종목 중 3가지 종목(랜덤워즈, 스피드넘버스, 랜덤이미지)을 각 두 번씩 진행해 점수가 더 높은 것을 합산해 순위를 겨루게 된다.

하부지역아동센터 12명이 대회에 참가하여 중학생 윤채원, 이예찬 아동이 1, 2등을 차지하고 형, 누나들을 제치고 초등 4학년 윤승현 아동이 3등을 차지하게 되었다. 1~3등 아동들에겐 상품을 수여하고 더불어 올해 3월에 입소해 다른 친구들 보다 늦게 기억력스포츠를 학습해 대회를 처음 접한 서지섭 아동의 눈부신 발전에 노력상을 수여했다.

대회를 치르며 서로 격려하고 다양한 나라와 숫자와 장소를 결합하며 게임을 하듯 집중력을 발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기억력 스포츠 정식 종목을 가지고 대회를 진행한 것은 처음이라 많이 낯설었을 텐데 아동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하부 지역아동센터는 전라북도 정읍에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으며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안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신체, 인지, 사회성 발달의 기회와 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 청소년의 복지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확보하고 발굴하여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하는 역할과 지역사회네트워크를 통한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의 지지망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부지역아동센터 브레인스포츠 개최
▲하부지역아동센터 브레인스포츠 상 받은 아동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