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2023 김제시지역아동센터, 가족놀이 한마당 열리다.

 

김제시(가족복지과)가 주관하고 김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조은주)가 주최해서  가족 놀이 체험 한마당 잔치가 진행되었다.
이 날 대회는 “2023 김제시 지역아동센터 가족놀이 체험 한 마당”이라는 슬로건으로 2023년  9월2일 (토)에  김제시  11개 센터(연합 회장 조은주(꿈지역아동센터)) 초,중, 고 학생  300 여명이 모여 부모님들과 함께 체육 활동을 진행하였다.

1부는  김제시  정성주시장과  이원택 국회의원, 도 의원, 시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서 화려하게 행사를 장식했다.

2부 행사가 진행 되었고  금 번 행사 목적은 첫째-학생들의 놀이 활동을 통해서 건강한 체력과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킨다.
둘째– 화합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튼튼한 어린이로 성장하며  운동 능력 또한 향상 시킨다.  셋째- 화합과 협동 심을 도모하여 더 이상의 경쟁이 아닌 서로의 화합을 도모하고 협동 심을 키운다.  넷째-하나 되는 우리는 한 가족! –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의 가족이 된 우리 모두의 마음에 자부심을 갖기 위함이다.  화합  한마당 행사는   원통 릴레이. 파도봉 타기 . 협력 릴레이 . 그물통과  등 다양한 놀이로 구성되었다.

김제시 정성주시장은 “김제시 지역아동센터 가족놀이 체험 한마당 잔치와  모범 아동11명의 공로상 수상을 축하하며  아동들이  미래의  비젼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이원택 국회의원은 ”  특별히 아동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센터의 고충을 잘 알고 있으니  아동들이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신다.”라고 했다.

푸른꿈지역아동센터 송영민센터장은 ”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우 유쾌하고 멋진 플레이로  아이들의 함성과 함께 응원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는데 화합의 시간이 되었고 가족과 함께 행사를 하므로서 아이들에게는 매우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아동의 엄마는 “최고예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은  아이들이 제일 행복한 시간이 되었던것  같았다.”라고 했다.

한편, 김제시는  11개 지역아동센터이며, 보호 교육 정서지원  급.간식 등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의  중추적인역할을 하고 있다.

한마당체육대회 응원하는 모습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