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345
갈마골 아이들 2박 3일 여름캠프를 진행하다.
갈마골 아이들은 대전 서구에 있는 향기로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또 다른 별칭이다.
2023년 8월 16~18일(2박 3일) 일정으로 여름캠프를 진행하였다.
장소는 산좋고 물좋은 문경으로 갔다 왔으며, 문경의 다양한 지역 문화를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하는 의미 있는 캠프를 하였다.
캠프 첫날은 에코랄라에 들렸으며, 전동차 및 거미열차 에어바운스 및 물놀이를 하였다.
드라마 촬영장을 견학하던 중 마침 드라마 “연인’ 촬영을 하고 있었으며 배우(엑스트라)와 함께 한 컷 찍기도 하였다.
둘째날은 진남역 철로기차(레일바이크)를 체험했고, 이어서 오미자 터널과 고모산성을 다녀 오기도 하였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고모산성에 올라 장수와 병졸이 되어 ‘나를 따르라” ‘적군을 물리쳐라’ 하며 깜짝 상황극을 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셋째날은 아이들의 소원인 물놀이를 수옥정에서 가졌으며, 오전 시간부터 시작된 물놀이는 마침 한가해서 아동들만의 전용공간이 되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아동들은 문경에 이런 다양한 체험이 있는 것에 놀랐다고 말하며, 내년에도 이곳으로 또 오자는 말을 하였다.
담당 선생님은 아동들이 2박 3일동안 안전한 일정이 된 것에 감사하는 마음과 아이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에 행복감을 갖는다고 말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