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2024 전주시, 동계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캠프 열려….

2024년 1월 30일(화) 9시~17시(총8차시)로 전북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초등고학년과 중등학생 98명을 대상으로  “동계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캠프”를 열렸다.

전북대학교 RIS주관과 SW교육기관 메이커펙토리(대표 조국) 주최와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최윤자) 11개 센터(전주동산, 반석, 새누리, 우아, 초록별, 전미, 신한, 온고을, 완산골, 태평, 한사랑지역아동센터) 가 참가한   “동계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캠프”는 카미봇파이를 활용한 “미래자율주행돗 오토노미 시티”의 교육내용으로 교육강사 16명에 학생14명씩 7개팀으로 구성되었다.

9시 오리엔테이션과 전북대학고 RIS사업단 본부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미래자율주행도시 프로젝트 소개와  카미봇파이 기초 코딩교육 후 덕진헌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맵을 활용해서 “자율행주행코스””자동주차코스” “교통관리코스”에 대한 코딩을 하였고, 프로젝트에 대한 게임을 진행하였다.

게임진행방식은 게임형식으로 제작된 “자율주행도시”맵에는 3개 코스가 있어서코스별로 정해진 미션을 팀원이 모두 해결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실패하면 감점되는 평가방식으로 14명이 7개조로 나눠 조별로 활동하며 진행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수상을 진행하여 상장과 기념품을 선물하였다.

메이커펙토리 조국대표는 “코딩교육은 아이들에게 유익한 교육으로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기회를 주게 되어 기쁘다”라고 했다.

전주시연합회 최윤자회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관심있어하는 코딩과 자율주행자동차를 코딩을 해보고 한 팀이 합심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이 아이들에게는 큰 경험이  될 것이다. 주최 해주시 메이커펙토리와 전북대학교 RIS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했다.

이 캠프에 참가한 아동은 ” 여럿이 모여서 코딩도 배우고 게임도 해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참 재미있었습니다.”라고 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