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최신뉴스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2박3일 연합캠프 열려

23년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아침해. 무주솔로몬. 무주만나. 금빛. 행복한홈스쿨.참사랑지역아동센터)는, 무주군이 주최하고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 리더십 향상 캠프 “꿈, 끼, 꾀를 찾아서”는 리더의 조건, 리더의 담력, 리더의 극복이라는 주제로 예절교육, 무주향교 체험, 안전 교육, 집단 미술 상담, 명랑운동회, 도전 골든벨, 팀 도미노 게임, 물놀이 체험, 자유 주제 발표 대회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문화 체험으로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으로 2박3일 캠프를 진행 했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정분 센터장은 “2023년 청소년 리더십 향상 캠프를 통해 무주 관내 청소년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함께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려와 존중,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리더로서의 소양을 가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러한 캠프를 마련하겠다.”라고 했다.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송희진 회장은 “무주군과 무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주양수발전소에서 해마다 계속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행사를 지원해 주셔서 아동들의 꿈을 찾을 수 있는 캠프를 진행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 캠프를 통하여 귀한 추억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더불어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위해 꾸준히 후원해 주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 무주양수발전소와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국역사문화연구소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무주군지역아동센터 연합 캠프는 아동.청소년. 교사등 총 170여명이 참석하여 오늘부터 2박3일 동안 무주군 반디랜드(무주군 설천면)에서 진행하게 된다.

한편,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아침해. 무주솔로몬. 무주만나. 금빛. 행복한홈스쿨.참사랑.지역아동센터 6개 기관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교육,문화,정서지원,특기적성은 물론 급.간식등을 제공하며 돌봄이 필요한 무주군의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등  돌봄전문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