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1
clock
아동복지기관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일반

전주시연합회, 5기평가교육, 희망이음전산교육 2일간 진행하다.

전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최윤자)는 2023년 12월14일(목) ~  12월15일(금)  9시~13시(각4시간). 양일간  전주시지역아동센터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ZOOM 종사자역량강화 선택교육을 진행했다.

첫째 날 교육은 내년부터 시작하는  5기 평가대비 종사자들에게 평가교육 (강사 이미경)강의로  4주기 대비 5주기 평가에서 달라진 점과  평가에 대한 이해증진을 통해 평가를 미리 준비하도록 하였고 이어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최선숙총장에게 전국의 현황 및 차년도 지역아동센터 나아갈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이었다.

둘째날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희망이음)의 전산실무 활용능력 (강사 최윤자)으로 현재 사용법에 대한  꿀팁과 평가대비 희망이음 사용법에 대한 강의와 다름과 틀림의 특성(강사 김수정)이해에 대한 아동권리교육으로  8시간의 교육이 마쳐졌다.

산업인력공단전북지부의 고용주사업훈련교육을  시행한  대표 기업 전주동산지역아동센터 최윤자회장은  “산업인력공단과의 교육이 처음이라서 진행에 서툰점도 있었지만, 도전을 해 보았고 우리 연합회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업무역량강화교육을 하게 되어 기쁘다. 협조 해 주신 공단 및 강사, 그리고 우리 연합회 회원님들 수고하셨다”라고 했다.

교육에 참여한 전주시 기업의 한 종사자는 ” 우리 연합회를  위해 이렇게 훌륭한 교육의 기회를  주신 회장님과 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교육은 참 유익했고, 이런 교육은 다음에도 꼭 열어달라.”라고 했다.  교육에 참석했던 대부분의 종사자들도 같은 의견이었다.

한편, 전주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전주시의  69개기관에서  지역 아동들의 보호, 교육, 문화체험, 정서지원, 특성화교육등을 담당하는 전문돌봄기관이다.

 

Scroll to Top